본문 바로가기

Competitive Programming/AtCoder

AtCoder Beginner Contest 222

 

Exawizards Programming Contest 2021(AtCoder Beginner Contest 222) - AtCoder

AtCoder is a programming contest site for anyone from beginners to experts. We hold weekly programming contests online.

atcoder.jp

 

 

앳코더 첫 참가! D를 풀었을 때 엄청 빨랐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순위가 높지 않아서 놀랐다. 앳코더에도 잘하는 사람들이 많나 보다.

 

Prob. A

브론즈 5 구현.

 

Prob. B

브론즈 3 구현. B가 이렇게 쉬워도 되나 싶어서 문제를 3번 읽었다.

 

Prob. C

실버 3 구현. 범위가 작아서 상수 신경 쓰지 않고 구현했다. ~

 

Prob. D

$dp[i][j]$ : $c_{i} = j$ 일 때의 경우의 수. 정해랑은 조금 정의가 다른 것 같다.

 

Prob. E

'간선 지나는 횟수 구한 다음에 냅색 돌리면 되겠다'까지 생각했는데 그래프 탐색이 바로 안 떠오르고 냅색이 시간 안에 도는지도 확신이 서지 않아 그냥 안 풀었다. 요즘은 코포, 앳코더, 백준 모두 1초 5억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.

 

Prob. G

비슷한 문제를 본 적 있어서 비슷하게 풀리겠지 싶어 잡았는데 그렇지는 않았다. 합동식 만드는 과정은 어렵지 않은데 여기서 그냥 이산로그를 박으면 풀린다. 나는 이산로그 템플릿도 준비되어 있었고 합동식도 잘 정리했는데, 이게 이산로그 문제인지를 몰라서 못 풀었다! 내가 CP하다가 이산로그를 보게 될 줄은 정말 몰랐다. 다음에 나오면 맞을 수 있을 듯.